[Salesforce Winter '20 Release] 기회 제품 추가 시 수량의 기본값 설정

2019년 11월 7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 #winter20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기회 제품 추가 시 수량 기본값 설정' 기능 입니다. Salesforce로 영업관리를 사용하신다면, 기업에 영업 건과 관련된 기회를 만들고 해당하는 제품을 기회 제품으로 추가를 하면서 기회 레코드를 관리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제품을 기회에 추가를 하다보면 제품의 가격은 Salesforce에서 해당 제품의 가격을 저장시켜 놓고 그 값을 자동을 반영이 가능하지만, 수량에 대해서는 직접 기입을 했을 겁니다. 수량이 1개인 제품을 추가할 때도 말이죠. 이로 인해 기회 제품의 수량도 가격처럼 기본값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고객분들의 의견이 많이 게진되었습니다. 이를 반영해 이번에 배포된 update된 기능을 통해 개선된 기능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그림1>에서 보면 기회 제품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저는 모든 제품을 모두 1개씩만 추가를 하려고 하지만, 너무 많은 제품이 존재하고 직접 기입하기엔 불편해 보입니다. 여러 제품의 수량을 하나씩 입력하기란 많은 작업을 하는 고객들은 불편한 작업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그림 1>


여러 제품을 한번에 추가할 때 수량에 대한 값도 기본값을 넣어주기 위해서는 우선 Salesforce에서 설정이 필요합니다. 편리하게 작업하기 위해 기회 제품 수량의 기본값 설정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림 2>에서 보이듯 설정페이지(1)로 이동을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빠른 찾기(Quick Box)(2)에 ‘기회 설정(Opportunity Settings)’을 입력하면 하단 메뉴(3)에서 ‘기회 설정(Opportunity Settings)’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메뉴로 이동하겠습니다.

<그림 2>


해당 메뉴를 통해 <그림3> 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을 겁니다. 많은 설정이 존재 하지 않지만 그 중에 제가 필요했던 설정이 보입니다.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부분(사용자가 기회에 제품을 추가할 경우 수량 1을 삽입하십시오.) 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게 되면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그림 3>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기회로 돌아가 제품을 추가해보겠습니다. <그림 4>와 같이 여러 제품의 수량이 기본적으로 1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량이 1개가 아닌 더 추가해야 할 제품만 골라서 수정하고 제품을 추가를 하면 되기에 이전 보다는 훨씬 더 간단하고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림 4>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20 Release 중 관련된 목록에서 '기회 제품 추가 시 수량의 기본값 설정' 기능을 설명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