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ummer '19 Release] 사례를 단일 레코드로 병합하여 정리하기! (Beta)*



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Salesforce #Summer19#Summer19#Release#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사례를 단일 레코드로 병합' 기능 입니다. 기존에 Salesforce를 사용하셨다면, 사례(Case) 통하여 고객의 특이사항, 문의관련 등을 등록하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례(Case)를 등록을 하다보면 같은 고객이 여러차례 똑같은 사항으로 문의를 하여, 중복된 사례들이 생기게 되고 그 고객과의 관련된 똑같은 사례가 너무 많아 한눈에 보기 어려웠을 겁니다. 이번 기능을 통해 각각의 관련 사례(Case) 최대 3개의 레코드를 하나의 레코드로 병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같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림1>에서 보이는 오른쪽 상단 기어버튼을 눌러 설정(1)에 들어간 후, 왼쪽 빠른 찾기 (Quick Find box)에 지원 설정(Support Settings)(2)을 입력합니다. 하단의 메뉴에서 지원 설정(3)으로 들어갑니다.


<그림 1>


지원 설정(Support Setting) 화면이 보인다면 편집을 눌러 맨 끝으로 스크롤을 내려 ‘사례 병합 활성화(베타)’ 기능을 체크를 하여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자! 그럼 이제 중복된 사례(Case)를 한개의 레코드로 병합하여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사례(Case)개체로 돌아가서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보겠습니다.

<그림 2>


사례(Case) 개체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처음에는 왼쪽 상단의 목록 뷰(List View)가 ‘최근 조회 항목(Recently Viewed list)’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텍스트를 클릭하면 내가 만들어 놓은 목록 뷰 또는 다른 직원들이 만들어 놓은 목록 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모든 진행 중인 사례’ 를 선택하여 리스트를 보겠습니다. <그림 2> 를 보시면 리스트에서 똑같은 고객으로 같은 내용이 중복되어 사례(Case)가 등록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사례를 클릭하여 관리해야 할 지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의 3개의 레코드를 하나로 병합을 시켜보겠습니다.


<그림 3>


<그림 3>처럼 각 레코드의 왼쪽에 체크박스가 보이실 겁니다. 병합 할 레코드의 체크박스를 체크를 하여 선택을 합니다. 이때 병합기능은 한번에 최대 3개의 레코드만 병합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사례 병합(Merge Cases)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위로 올라가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을 통해 제대로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경우 그리고 왼쪽 상단 목록 뷰(List View)가 최근 조회 항목(Recently Viewed list)일 경우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3개의 레코드를 선택하여 병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4>


사례 병합(Merge Cases) 버튼을 클릭한 후 새로운 창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4>에서 보이는 화면처럼 병합을 위한 창이 보인다면 3개의 레코드 중 각각 레코드에서 필요한 필드만 선택하여 병합을 할 수 있고, 하나의 레코드를 마스터로 사용하여 해당 레코드의 필드값들을 사용하여 단일 레코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레코드의 필드값이 처음에는 레코드에서 다른 값을 가진 몇개의 필드만 보이지만 하단 ‘모든 필드 표시’를 클릭하여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병합을 눌러 진행을 마무리 해줍니다.


<그림 5>

<그림 5> 를 보시면 이제 중복된 레코드는 하나로 병합되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alesforce Summer'19 Release 중 관련된 목록에서 '사례를 단일 레코드로 병합(Merge Cases into a Single Record)' 기능을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8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