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pring '19 Release] 내가 원하는 목록보기(List View)로 기본값 설정하기

최종 수정일: 2019년 7월 4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Spring'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 내가 원하는 목록보기(List View)로 기본값 설정하기'입니다.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궁금해하셨고, 저희도 기다렸던 기능인데요.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그림1>과 같이 어떤 개체의 탭을 눌러도 가장 먼저 보이는 목록보기(List View)는 '최근 조회 항목'을 봐야했었는데요. Spring'19부터는 내가 관심있는 목록을 가장 먼저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림1: Spring'19 Release 이전 목록보기 첫 화면>


Spring'19로 Release된 후 처음 들어간 경우 <그림2>과 같이 새로운 기능을 안내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설명을 따라서 '고객'개체의 목록보기 중 '내 고객' 목록보기를 고정해보겠습니다.


<그림2: 내가 원하는 목록보기 고정하기>


<그림3>과 같이 '고객'개체의 목록보기 중 내 고객을 클릭 후 목록보기 우측의 압정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내 고객이(가) 고정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고정 목록을 설정됩니다. 그리고 다시 '고객' 탭을 누르면, 이전과 다르게 '최근 조회 항목' 목록보기가 아닌 <그림4>와 같이 '내 고객' 목록보기가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3: '내 고객' 목록보기 고정하기>


<그림4: '내 고객' 목록보기 고정 후 '고객' 탭을 누른 후 화면>


 

지금까지 Salesforce Spring'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 내가 원하는 목록보기(List View)로 기본값 설정하기'를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찾으셨던만큼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8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