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20 Release] Pardot 신규 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Pardot January' 2020 Release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봄, Pardot에는 어떤 변화들이 있을까요??



1. HML(a.k.a 개인화 필드) 사용범위 확장


기존 Pardot 이메일은 %%name%%과 같은 Variable Tag (개인화 태그)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기능이 HML (Handlebars Merge Language)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메일뿐만아니라 랜딩페이지와 폼에서도 개인화 필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Pardot에서 만든 모든 마케팅 컨텐츠에 좀 더 다양한 개인화를 적용해볼 수 있겠네요!

KNOWLEDGE ARTICLE


또한 HML을 활용해 마케팅 컨텐츠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Snippet'이라는 별도의 개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Snippet 활용방법은 다음 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 잠재고객 재구독 옵션 (Resubscribe)


잠재고객이 수신거부 즉, Opt-out 하는 경우 다시 Opt-in을 하려면 Pardot에서 수동으로 해당 값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제 Resubscribe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잠재고객이 재구독 즉, Opt back in 할 수 있는 선택창을 보여줄 줄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