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Data Uploader Program] 데이터로더를 이용하여 IMPORT 하기 !! 2편

최종 수정일: 2022년 1월 3일


안녕하세요, 세일즈포스 사용자 여러분 #데이터로더 대해서 알아보자 편에서는 DATA LOADER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면 이번편에서는 DATA LOADER를 이용하여 엑셀파일로 IMPORT를 진행하는 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IMPORT, UPSERT, UPDATE, DELETE 의 정보는

#데이터로더 대해서 알아보자 편을 참고해주세요!!!


먼저 진행에 앞서 IMPORT시 주의사항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TA LOADER를 이용 시 항상 EXCEL CSV 파일을 저장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으며 또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을 막기위해 UTF-8 쉼표로 분리형식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이 주의사항은 향후 포스팅이 있을 UPSERT, UPDATE, DELETE에도 적용되는 사항으로 꼭!!! 숙지해 주셔야 합니다.


#UTF-8 (쉼표로 분리형식) 저장방법 캡쳐본

IMPORT의 준비단계는 크게 7단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IMPORT를 진행할 세일즈포스 안의 필드명을 확인합니다.

  • 제일 첫번쨰로 원하는 개체의 필드명을 확인합니다.

  • 아래의 그림과 같이 EX) 계정 번호 (AccountNumber), 계정이름(Name) 필드 API 등을 확인 후 엑셀 파일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개체관리자 (계정)에서의 필드명 확인 방법 캡쳐본



2. EXCEL CSV 파일 작성 및 CSV 분리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필드명을 확인 후에는 첫번쨰 행에는 개체의 필드명을 입력합니다.

  • 첫번쨰 행을 영어로 입력을 해주어야 Data Loader에서 인식이 가능합니다.

  • 또한 IMPORT를 하기위해 각 개체에 필수 필드명에 대한 입력이 필수적입니다. 필수 필드명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그림과 해당 개체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신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양은 필수 값입니다. 이 방법은 IMPORT를 위한 방법이며 UPSERT, UPDATE, DELETE는 매번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마다 필수 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의 필수 값은 매번 포스팅마다 해드릴 예정입니다.

#엑셀 파일 작성방법 캡쳐본

#Account 개체 Page Layout 캡쳐본

  • EXCEL CSV 파일 작성 시 인식이 되지 않는 필드는 INSERT가 불가능합니다. 항상 개체관리자를 통하여 필드명 확인을 필수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3. Data Loader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로그인 이후 해당 INSERT하고자하는 개체를 먼저 선택해 줍니다.

#INSERT 하고자 하는 개체 선택
























4. IMPORT를 진행할 개체를 선택한 후 파일을 업로드 하면 그 다음 화면인 Step 3: Mapping이라는 화면 콘솔이 나타나게 됩니다.

#맵핑 작업 캡쳐본















5. 화면과 같이 STEP 3에서는 Choose an Existing Map, 그리고 Create or Edit a Map 두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첫번쨰 Choose an Existing Map은 예전에 실행하였던 맵핑 작업을 저장해 놓고 향후 IMPORT작업을 실행시에 필요한 기능이며 두번째 Create or Edit a Map은 직접적으로 EXCEL 첫번째 행과 Data Loader 프로그램에서 인식되어야 할 필드명을 맵핑 시켜 줄 때 사용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엑셀 CSV 파일 첫번쨰를 입력하였다면 Data Loader에서 어렵지 않게 맵핑 작업을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6. 아래의 그림과 같이 Auto-Match 기능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맵핑도 가능하지만 드래그 드랍으로 Label 부분에서 수동적으로 맵핑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한 SAVE MAPPING을 클릭 시, 5번의 기능인 Choose an Existing Map을 사용하여 향후 맵핑 작업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상세 맵핑 작업 캡쳐본






















7. 맵핑이 완료가 되었다면 Data Loader I.O와 Import Wizard와는 다르게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CSV VIEWER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OPEN IN EXTERNAL PROGRAM으로 EXCEL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ERROR로 IMPORT 오류 시에는 해당 EXCEL CSV FILE을 열어 다시 ERROR부분에 해당하는 EXCEL을 다시 작성하여야 합니다.


#IMPORT 완료 후 확인 방법 캡쳐본

이번 편에서는 DATA LOADER IMPORT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3 편에서는 기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룰 예정입니다.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www.clovis.co.kr 로 문의를 남기시거나 Support@clvs.co.kr로 메일을 주시면 문의에 대한 회신을 빠르고 정확하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76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