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 '19 Release] 반복 일정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반복 일정 만들기'입니다. 이 기능은 반복적인 일정을 Salesforce 일정에서 한번에 만들 수 있도록 돕는데요.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매주 월요일에 주간 업무보고 미팅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전에는 일일이 일정을 추가해야하는 반면, 이번 Release를 통해 한번에 반복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1: 반복 일정>


<그림2>와 같이 일정을 생성할 때, 반복(베타)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반복 일정을 설정하는 메뉴가 추가됩니다. 저는 주간 업무보고 미팅을 설정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로 설정하고 반복 일정 종료 날짜를 없음으로 설정하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그림1>과 같이 반복 일정이 생성됩니다. (반복 일정 생성 후 하나의 일정만 생성된 것처럼 보일 경우 새로고침(F5)하시면 됩니다.)


<그림2: 반복 일정 생성>


반복일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속' 개체의 '페이지 레이아웃'에 '반복(베타)'를 추가해야하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 > 개체 관리자 > 약속 >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들어갑니다.

3. 필드 중 반복(베타)를 원하는 위치로 Drag & Drop합니다.

4. 저장 혹은 빠른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3: 반복일정 설정>


반복 일정 만들기 기능은 아직 베타버전이기에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반복 일정 중 특정 일정을 따로 삭제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반복 일정을 삭제하려면 <그림4>와 같이 모두 삭제하셔야합니다. 해당 제한사항은 베타버전 이후에는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4: 반복 일정 개별 삭제 제한사항>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하나인 반복 일정 만들기를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사용자분들이 이 기능을 통해서 반복되는 일정을 쉽고 편하게 등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60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