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매력적인 콘텐츠들을 일컬어 킬러 콘텐츠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흥미를 이끌어낼 킬러 랜딩페이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디지털마케팅에서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은 신규 리드 발굴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역시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이해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즉,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탐색하고, 전환을 유도하여 웹사이트에서 이탈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단계 : 실행 가능한 헤드 라인을 작성하십시오.
페이지가 로드되는 순간 명확한 가치를 제안해야합니다.
좋은 헤드라인은 방문자에게 랜딩페이지에서 얻을 수있는 것을 알려줍니다. 훌륭한 헤드라인은 방문자가 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와플 만들기 웨비나 등록을 위해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회사 이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와 같이 헤드 라인은 일반적이어서는 안됩니다. 대신, 방문자가 자신이 페이지에 방문한 이유를 방문자에게 상기시켜야합니다. "웹 세미나 : 와플 만들기의 예술"과 같은 설명적인 헤드 라인을 사용하거나 실행 가능한 제목인 "와플 만들기의 예술을 배우려면 지금 등록하십시오"와 같은 설명적인 제목을 사용하십시오.
| 더 알아보기 랜딩페이지 전환율을 향상하기 위한 카피라이팅 팁 4
2 단계 : 판매주기 단계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단계 기반 마케팅은 마케팅 퍼널과 관련하여 리드 육성 시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지만, 랜딩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랜딩페이지 방문자는 판매주기 단계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달라지며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 Top of Funnel : 오퍼에 대한 장점 소개
Middle of Funnel : 케이스 스터디 또는 고객평가
Bottom of Funnel : "데모 요청" 또는 "무료 평가판 시작" 버튼
| 더 알아보기 꼭 피해야하는 치명적인 랜딩페이지 실수 4가지
3 단계 : '스캔 가능성'을 고려하십시오.
마케터들은 랜딩페이지 디자인과 문구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마케터들의 노력과는 상관없이 대부분의 방문자들을 랜딩페이지를 자세히 읽지는 않을 것입니다.
방문자는 랜딩페이지를 어떻게 읽을까요?
랜딩페이지에 두개 이상의 짧은 단락이 필요한 경우 해당 단락의 첫 단어만 보더라도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스캔하는 과정에서도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결하게 문구를 작성하십시오.
| 더 알아보기 랜딩페이지 레이아웃을 최적화하는 3 가지 방법
4 단계 : 전환 경로 간소화
방문자가 리드로 전환되기를 원한다면 쉽게 만드십시오.
전환 포인트가 너무 많을 경우 전환 과정 중 고객이 이탈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및 입력양식을 짧게 유지하고 (양식 필드 4개 이하를 권장) 방문자가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추가 클릭을 유도하는 버튼, 또는 새롭게 나타나는 랜딩페이지들은 방문자가 프로세스를 이탈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더 알아보기 꼭 피해야하는 치명적인 랜딩페이지 실수 4가지
5 단계 : 행동 유도(CTA, Call-to-Action)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십시오.
대부분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CTA를 가장 마지막에 만드느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는 CTA에 대해 여러번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CTA는 전환으로 가는 길의 가장 마지막 장애물이므로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위치 : CTA는 알아보기 쉬운 곳에 위치해야합니다. 다음 스텝이 궁금한 방문자들을 놓치면 안되니까요.
가치 제안 : 방문자에게해야 할 일 (예 :“지금 다운로드”)을 알리는 대신 무엇을 얻을 것인지 알려주십시오(“무료 백서 받기”). 가치 제안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장치입니다.
언어 : ClickZ는 A/B 테스트에 를 통해 CTA의 대명사가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들은 양식 버튼의 클릭 유도 문안을 제외하고 동일한 두 개의 방문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A버전은 " Start your free 30 -ay trial "이라고 하고 B버전은 "Start my free 30 day trial"이라고 했습니다. 1인칭 언어가 포함된 B버전의 랜딩페이지의 클릭률은 무려 90%나 더 높았습니다. 다른 마케팅 담당자도 비슷한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1 인칭 CTA는 지속적으로 더 높은 전환률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6 단계 : 방문자가 전환한 후에도 참여를 유지하게 합니다.
사용자가 이미 전환했다고해서 모든 작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Thank You 페이지와 함께 사이트에 계속 머무를 수 있게 하십시오. Thank You 페이지를 풍부하고 설득력있게 만들고 비디오, 사례 연구 및 사이트의 심층적인 콘텐츠 링크와 같은 추가 참여 지점을 포함시킵니다. 방문자들이 이미 전환한 이후에도 추가 가치를 제공할만큼 회사가 본인들에게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더 알아보기 완벽한 랜딩페이지로 가는 4단계
7 단계 : 추측하지 마십시오 — 테스트하십시오.
방문자들에게 어떤 메시지가 효과적일지 추측하지 마십시오. 랜딩페이지 실적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A / B 및 다변량 테스트를 통해 컴파일 된 데이터를 연구하는 것 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클릭 유도 문안, 오퍼, 헤드라인, 색상 및 티저 사본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8 단계 :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아래 체크리스트를 참조해 일관성있는 콘텐츠와 리드 생성 프로세스를 수립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블로그 "How to Build a Killer Landing Page" by MOLLY HOFFMEISTER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