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2) - 킬러 랜딩페이지란?

흔히들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매력적인 콘텐츠들을 일컬어 킬러 콘텐츠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흥미를 이끌어낼 킬러 랜딩페이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디지털마케팅에서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은 신규 리드 발굴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역시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이해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즉,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탐색하고, 전환을 유도하여 웹사이트에서 이탈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단계 : 실행 가능한 헤드 라인을 작성하십시오.


페이지가 로드되는 순간 명확한 가치를 제안해야합니다.


좋은 헤드라인은 방문자에게 랜딩페이지에서 얻을 수있는 것을 알려줍니다. 훌륭한 헤드라인은 방문자가 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와플 만들기 웨비나 등록을 위해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회사 이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와 같이 헤드 라인은 일반적이어서는 안됩니다. 대신, 방문자가 자신이 페이지에 방문한 이유를 방문자에게 상기시켜야합니다. "웹 세미나 : 와플 만들기의 예술"과 같은 설명적인 헤드 라인을 사용하거나 실행 가능한 제목인 "와플 만들기의 예술을 배우려면 지금 등록하십시오"와 같은 설명적인 제목을 사용하십시오.


| 더 알아보기  랜딩페이지 전환율을 향상하기 위한 카피라이팅 팁 4



2 단계 : 판매주기 단계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단계 기반 마케팅은 마케팅 퍼널과 관련하여 리드 육성 시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지만, 랜딩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랜딩페이지 방문자는 판매주기 단계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달라지며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 Top of Funnel : 오퍼에 대한 장점 소개

Middle of Funnel : 케이스 스터디 또는 고객평가

Bottom of Funnel : "데모 요청" 또는 "무료 평가판 시작" 버튼


| 더 알아보기 꼭 피해야하는 치명적인 랜딩페이지 실수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