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19 Release] 대시보드 접근 이슈에 대한 가이드

최종 수정일: 2018년 11월 21일



지난주 19’ Winter Release 대규모 패치로 인해서 대시보드에



라는 알림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위 현상에 대해서 #Salesforce Support에 문의한 결과, 다음과 같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원인 : 개인 설정 > 내 개인 정보 > 언어 및 표준 시간대 > 로캘를 한국어 하나로 되어있던 것을 한국어 (북한), 한국어 (대한민국)로 분할되면서 관련이슈 발생


해결방법 :

기존 사용자의 경우 :

1. 우측 상단의 Pro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Settings)를 클릭하여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좌측 메뉴에서 ‘내 개인 정보(My Personal Information)’ > ‘언어 및 표준 시간대(Language & Time Zone)’로 들어가서, ‘로캘(Locale)’을 ‘한국어(Korea)’에서 ‘한국어 (대한민국)(Korean (South Korea))’로 변경합니다.


관리자의 경우 :

이후 새로 등록될 사용자를 위해 회사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1. 설정 > 회사 설정 > 회사 정보

2. 위치 설정 > 지역설정에서 한국어를 한국어 (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

업무를 진행하시면서, 에러 메시지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셔서 업무에 지장이 생기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