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19 Release] 대시보드 접근 이슈에 대한 가이드

2018년 11월 21일 업데이트됨



지난주 19’ Winter Release 대규모 패치로 인해서 대시보드에



라는 알림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위 현상에 대해서 #Salesforce Support에 문의한 결과, 다음과 같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원인 : 개인 설정 > 내 개인 정보 > 언어 및 표준 시간대 > 로캘를 한국어 하나로 되어있던 것을 한국어 (북한), 한국어 (대한민국)로 분할되면서 관련이슈 발생


해결방법 :

기존 사용자의 경우 :

1. 우측 상단의 Pro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Settings)를 클릭하여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좌측 메뉴에서 ‘내 개인 정보(My Personal Information)’ > ‘언어 및 표준 시간대(Language & Time Zone)’로 들어가서, ‘로캘(Locale)’을 ‘한국어(Korea)’에서 ‘한국어 (대한민국)(Korean (South Korea))’로 변경합니다.


관리자의 경우 :

이후 새로 등록될 사용자를 위해 회사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1. 설정 > 회사 설정 > 회사 정보

2. 위치 설정 > 지역설정에서 한국어를 한국어 (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

업무를 진행하시면서, 에러 메시지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셔서 업무에 지장이 생기지 않길 바랍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