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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미팅

Tableau Datafest Korea 2025 행사 참가

8월 27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Tableau Datafest Korea 2025'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Datafest는 매년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Tableau의 대표 행사로 2025년에는 'Back to Data. Forward with AI.' 라는 슬로건 아래, 데이터와 AI가 만들어가는 혁신의 순간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에 강점을 지닌 태블로와 세일즈포스의 AI 역량을 결합하여 데이터와 AI를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했는지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태블로를 통해 눈부신 성과를 이뤄낸 국내 기업들의 생생한 활용 사례를 살펴보세요!


🔹 기조연설 - 'Back to Data. Forward with AI.'

2003년부터 현재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태블로의 데이터 혁신 흐름과 인사이트를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9월 중순에는 태블로 서버가 한국에도 런칭될 예정이어서 성능 향상과 속도가 개선되고 무엇보다 데이터 거버넌스 측면에서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현대글로비스 - 어떻게 복잡한 물류 데이터를 분석하여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이끌어냈을까?

글로벌 물류 및 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는 회의 문서 준비에 많은 리소스가 소모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태블로를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각화하며, 현업 중심의 자체 분석 포털 'VODA'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직원이 필요한 데이터를 즉시 활용하여 의사결정 속도와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삼성물산 - 인력, 설계, 구매, 안전관리 전반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비법은?

복잡한 건설 프로젝트의 설계, 구매, 시공, 운영 전반에 걸친 데이터 사일로를 해결했습니다. 태블로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각화했으며, 특히 구매 분야에서는 Smart Price Model(SPM)을 활용한 기자재 가격 예측으로 의사결정 효율을 극대화한 사례는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 현대모비스 - 데이터 분석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업무 혁신을 이끌어낸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자동차 부품 제조업의 복잡한 품목 데이터와 흩어진 자료로 인해 분석의 한계를 겪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태블로를 도입하여 수동 쿼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개인 PC에 산재했던 데이터를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태블로 교육 지원, 사내 교육 프로그램 및 경진대회를 통해 현업 주도의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정착시킨 점이 특히 돋보였습니다.


🔹 제일기획 -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으로 디지털마케팅 환경에서 마케팅 운영 혁신과 효율화한 비결!

마케팅 데이터 처리 리소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태블로와 스노우플레이크로 방대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통합했습니다. 많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대시보드 구축을 통해 캠페인 성과를 자세히 분석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효과적인 전략 수립과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에코마케팅 - 실시간 성과 대시보드를 통한 대행 비즈니스 퍼포먼스 극대화부터 자사 손익 분석까지!

퍼포먼스 마케팅의 실시간 모니터링 중요성을 강조하며, 방대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하여 실시간 성과 대시보드를 구축했습니다. 태블로를 통해 여러 미디어 캠페인의 시각화 통합 및 리소스 최적화를 지원하며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높이는 노하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 컴투스 - Tablaeu AI를 통해 데이터 활용 극대화한 방법은?

게임 산업에서 태블로를 활용하여 유저 이탈 시점과 흥미 유발 포인트를 파악하는 대시보드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방대한 유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게임 콘텐츠 개선 및 이용자 상승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게임사 데이터 활용 사례를 인상 깊게 소개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태블로를 도입한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태블로를 활용하여 데이터 전략과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어떻게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데이터를 단순히 쌓고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제는 데이터와 AI의 결합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클로비스는 여러분의 비즈니스 데이터 혁신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최고의 가치를 끊임없이 제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보기 영상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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