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비스

2019년 1월 31일

고객 인사이트 공유를 통한 마케팅&영업팀의 Alignment

어느 조직에서나 마케팅팀과 영업팀 간의 Alignment는 어려운 일입니다. 마케팅팀과 영업팀의 Alignment를 위한 가장 대표적인 전략은 고객에 대한 각 팀의 #인사이트 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및 영업팀은 의사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방향과 목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한곳에서 모으는 것 역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lesforce의 Connected Customer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고객의 76%가 다른 기업으로 떠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brooksgroup.com

다음은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여 마케팅팀과 영업팀을 #alignment 하고 오늘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IDENTIFY DATA SOURCES TO ALIGN

마케팅과 영업팀이 공유하고 맞추어야 할 데이터가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팀 간에 공유할 고객 인사이트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각 팀은 특정 정보를 보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및 영업팀이 협력하여 어떤 데이터를 공유하고 맞춰야 할지 합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DEVELOP A STRATEGY FOR ALIGNING DATA

이메일을 통해 민감한 정보와 대용량 원본 파일을 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귀사는 여러 팀에 걸쳐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전달할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마케팅팀과 영업팀은 서로 연동되지 않았을 수도 있는 별도의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이 아닌 기존의 오래된 시스템일 경우, 고객 인사이트를 통합할 때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인 VMware 역시, 이러한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VMware 마케팅팀은 리드를 육성하려 애썼지만, 영업팀에서는 후속 작업에 대한 우선순위 없이 그저 수동으로 리드를 검증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기반 Salesforce를 통해 서로 간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CREATE A UNIFIED VIEW OF YOUR CUSTOMERS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전 부문에 걸쳐 고객에 대한 일관된 시각을 가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불행히도 Salesforce의 마케팅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 중 28%만이 이러한 조건을 충족했다고 합니다.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합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데이터가 한데 모이지 않고,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촉진되지 않는다면, 고객에 대한 이해는 점차 단편적으로 될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공간에 데이터를 구성함으로써 마케팅팀과 영업팀은 고객에 대한 일관된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Discover new ways to innovate and succeed

마케팅팀과 영업팀이 서로 고객에 대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됨으로써 수동 작업을 #자동화 하고, 리드와 관련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통일된 데이터는 팀 간의 투명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시간 낭비를 줄여줍니다. 또한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협력하며 고객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터치 포인트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 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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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Pardot Blog "The Quest for Marketing & Sales Alignment Through Shared Customer Insights" by EMILY FUL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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