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반복 일정 만들기'입니다. 이 기능은 반복적인 일정을 Salesforce 일정에서 한번에 만들 수 있도록 돕는데요.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매주 월요일에 주간 업무보고 미팅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전에는 일일이 일정을 추가해야하는 반면, 이번 Release를 통해 한번에 반복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1: 반복 일정>
<그림2>와 같이 일정을 생성할 때, 반복(베타)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반복 일정을 설정하는 메뉴가 추가됩니다. 저는 주간 업무보고 미팅을 설정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로 설정하고 반복 일정 종료 날짜를 없음으로 설정하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그림1>과 같이 반복 일정이 생성됩니다. (반복 일정 생성 후 하나의 일정만 생성된 것처럼 보일 경우 새로고침(F5)하시면 됩니다.)
<그림2: 반복 일정 생성>
반복일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속' 개체의 '페이지 레이아웃'에 '반복(베타)'를 추가해야하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 > 개체 관리자 > 약속 >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들어갑니다.
3. 필드 중 반복(베타)를 원하는 위치로 Drag & Drop합니다.
4. 저장 혹은 빠른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3: 반복일정 설정>
반복 일정 만들기 기능은 아직 베타버전이기에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반복 일정 중 특정 일정을 따로 삭제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반복 일정을 삭제하려면 <그림4>와 같이 모두 삭제하셔야합니다. 해당 제한사항은 베타버전 이후에는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4: 반복 일정 개별 삭제 제한사항>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하나인 반복 일정 만들기를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사용자분들이 이 기능을 통해서 반복되는 일정을 쉽고 편하게 등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blog post on clvs.co.kr introduces a new feature in Salesforce's Winter '19 update that allows users to create recurring events. By selecting the "Repeat (Beta)" checkbox when scheduling, users can set up events that occur daily, weekly, or monthly, streamlining the process for regular meetings or tasks. Click now on Myassignmenthelp.com for the best online assignment help tailored to your academic needs. With a team of highly skilled and experienced writers, they provide plagiarism-free, accurate, and well-structured assignments across various subjects. Their services are affordable, ensuring that students can access top-quality work without overspending. Whether you're facing tight deadlines or challenging topics, their 24/7 customer support and timely delivery make them the perfect solution for stress-free academic su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