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19 Release] 대량 소유자 변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대량으로 소유자 변경하기'입니다. 이 기능은 캠페인을 통해 획득한 수백개의 Lead를 담당자에게 할당해줄 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최대 200개의 레코드를 한번에 할당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레코드 유형 전반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Mass Quick actions보다 개선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리드에 Test Record를 생성했는데요. 여기에서 소유자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1>과 같이 김연아 소유의 리드 레코드가 100개 있습니다. 좌측의 체크박스에 변경할 레코드를 체크하고, 우측 상단의 소유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1: 테스트 리드 레코드 소유자 변경>


소유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2>와 같은 다이얼로그 화면이 나타납니다. 소유자는 사용자(User)와 대기열(Queue)로 바꿀 수 있는데요.


<그림 2: 소유자 변경>


저는 <그림 3>과 같이 손흥민에게 할당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사자가 알 수 있도록 알림 이메일 보내기를 체크하겠습니다.


<그림 3: 사용자 할당 및 알림 이메일 보내기 체크박스>


<그림 3>에서 사용자를 할당하고, 알림 이메일 보내기 여부에 따라 체크한 뒤 제출 버튼을 누르면, <그림 4>와 같이 소유자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알림 이메일 보내기를 체크한 경우, 소유자에게 변경한 리드에 대한 알림을 이메일로 보냅니다. (단, 각 레코드별로 이메일이 보내지기 때문에, <그림 5>와 같이 할당 받은 소유자에게 대량의 이메일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4: 사용자 할당 완료>


<그림 5: 할당 받은 사용자 이메일로 알림 메일 발송>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中 하나인 대량으로 소유자 변경하기를 살펴보았는데요. 대량의 레코드의 소유자를 변경할 때, 이 기능을 꼭 사용하셔서 편하게 할당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