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inar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유도하는 방법

2019년 2월 18일 업데이트됨


새로운 리드를 찾아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은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웹세미나 를 활용해야 합니다. 웹 세미나는 타겟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Webinar 를 홍보하십시오!

고객들에게 웹 세미나 참여를 유도할 때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과 요약

웹 세미나를 홍보하는 첫 번째 단계는 주목할만한 제목과 요약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객이 이 웹 세미나에 참석한다면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단계를 고객의 웹 세미나 참석을 유도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첫인상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

귀하는 이미 고객 정보 또는 가입자 목록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직위, 위치, 산업군, 제품과 같은 기준에 따라 잠재 고객을 분류하십시오. 귀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적절한 사람들을 타겟팅한다면 웹 세미나 등록을 늘리고 참석자의 참여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업 활성화

마케팅 담당자는 웹 세미나 등록에 대해 단독으로 책임을 질 필요가 없습니다. 마케팅팀에서 제공한 이메일 템플릿을 가지고 영업팀이 고객에게 세미나 정보를 제공하고 잠재고객을 초청하게 하십시오. 이는 향후 영업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을 여지를 제공하고 웹 세미나 등록 및 참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관련성(#Relevant)을 고려하여 컨텐츠를 생성하십시오!

웹 세미나를 계획하기 전에, 어떤 정보가 귀하의 고객에게 관련성이 있을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Salesforce의 SMB 마케팅 담당자인 저는 저의 고객들이 전술적 정보에 잘 반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우리 팀의 컨텐츠와 성과를 바탕으로 웹 세미나 주제를 선정합니다. 우리가 배포한 E-Book, 리서치 보고서, 백서 등을 통해 SMB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웹 세미나에서는 '영감을 주는 7가지 이메일 템플릿'에 대한 E-Book에 대한 내용을 '2019년 중소기업을 위한 킥 스타트 이메일 마케팅 방법 3가지'로 전환하여 발표했습니다. 기존 콘텐츠의 형식을 변경함으로써 잠재 고객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고, 동시에 저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들을 #Followup 하십시오!

성공적으로 웹 세미나를 마치게 되었다면, 귀하에게는 수많은 참석자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웹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리드를 Follow-up 하는 것입니다. 가장 첫 번째 조치는 등록은 했지만 실제로 참여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웹 세미나 레코딩을 보내도록 이메일을 #자동화 하는 것입니다.


등록은 했지만 참석을 못 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참석한 사람들의 목록을 영업팀에 제공하십시오. 이를 통해 영업담당자는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어떤 잠재 고객을 타겟팅 해야 하는 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하는 영업 담당자에게 이메일 템플릿과 함께 고객과의 대화를 추적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웹 세미나를 통해 영업담당자는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대화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검증된 방법이며 잘 이루어지는 경우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면서 동시에 기존 고객에게도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프로모션 전략과 멋진 웹세미나 주제, 탄탄한 Follow-up 계획을 통해 더 많은 리드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How Pardot Drives Customer Engagement with Webinars" by ELIZABETH HA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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