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 Spring '19 Release] 공유 일정 만들기

2019년 7월 4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오늘은 #Spring'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공용 일정(캘린더) 만들기'입니다. 여러 사용자의 일정을 공용으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회사의 일정, 부서 일정, 팀 일정 등을 등록해서 공통 일정을 관리하기에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ring19 Release 이전의 세일즈포스 일정은 내 일정이나 혹은 다른 사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Spring19 Release 이후부터는 여러 사용자의 공통 일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1: 공용 일정(주간 회의)이 등록된 모습>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화면을 엽니다.

2. 설정 > 회사 설정 > 일정 설정 > 공개 일정 및 자원으로 이동합니다.

3. 공개 일정을 만듭니다.

3-1.공개 일정의 이름과 활성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2: 공개 일정 추가 - 1>


<그림2: 공개 일정 추가 - 2>


4. 공개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공유 링크를 클릭합니다.

4-1. 공개 일정을 <그림 4>와 같이 사용할 사용자들을 추가하고, 일정 액세스를 '세부 사항 표시 및 이벤트 추가'로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3: 공개 일정 공유 - 1>


<그림4: 공개 일정 공유 - 2>


5. 공개 캘린더을 만든 뒤, 공개 일정 자원을 만듭니다.

(여기서 공개 일정 자원은 공용 일정에 등록할 회사, 부서, 팀별 공통 일정를 말합니다.)

5-1. 자원의 이름과 활성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5: 자원 추가 -1 >


<그림6: 자원 추가 -2 >


6. 공개 일정과 마찬가지로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공유 링크를 클릭합니다.

6-1. 자원을 <그림 8>과 같이 사용할 사용자들을 추가하고, 일정 액세스를 '세부 사항 표시 및 이벤트 추가'로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7: 자원 공유 - 1>


<그림8: 자원 공유 - 2>


이제 공용 일정을 관리하기 위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그림1>과 같이 일정에 공용 일정(주간 회의)을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예에서는 영업1팀의 공용 일정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용 일정 등록 방법

1. 상단 탭 중에서 '일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정 화면 우측의 기타 일정에 톱니 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9: 기타 일정 추가하기 - 1>


3. 일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3-1. 일정 선택에서 아래 화살표를 눌러 '공개 일정 및 자원'을 클릭하고 위 설정에서 만든 일정(영업1팀)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3-2. 기타 일정에 새로운 캘린더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림10: 기타 일정 추가하기 - 2>


<그림11: 기타 일정 추가하기 - 3>


새로 만든 캘린더에서 영업1팀의 일정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 약속(일정)을 추가합니다.

1-1. 새 캘린더의 우측 ▼ 버튼을 클릭하여 약속 추가를 클릭합니다.

1-2. 지난 포스트 중에서 '반복 일정 만들기'를 참고하여 반복 일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림 12: 약속(일정) 추가하기 - 1>


<그림 13: 약속(일정) 추가하기 - 2>


앞서 일러드린 방법을 따라오시면 <그림14>와 같이 기타 일정에 영업1팀의 캘린더가 생성되고, 이 캘린더에 '주간 업무 회의'가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그림 14: 결과>



지금까지 Salesforce Spring'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공용 일정(캘린더) 만들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사내 혹은 팀내 공통 일정을 같이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서 보다 편리한 일정 관리를 경험해 보세요.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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