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ews] Apex Trigger 연재강의 4회 - Salesforce Admin Group

최종 수정일: 2020년 10월 5일

Salesforce Korean User Group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Salesforce는 지역별로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사용자들간 경험을 공유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그룹에서 매월 1회씩 Salesforce Trigger와 관련하여 연재강의를 진행하는데요. 지난 9월 24일에는 클로비스의 손창주 컨설턴트가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트리거(Trigger)는 방아쇠라는 뜻으로 방아쇠를 당기면 그로 인해 총기 내부에서 알아서 일련의 작업을 실행하고 총알이 날아가는 것과 같이, 세일즈포스에서 트리거(Trigger)는 특정 개체(Ex. 계정(Account), 연락처(Contact), 기회(Opportunity) 등)의 레코드에 생성, 수정, 삭제와 같은 이벤트가 수행되었을 때, 세일즈포스에서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작성된 프로그램입니다.


개발과 친숙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다소 생소하실텐데요. Salesforce Korean User Group에서는 지난 7월부터 Trigger 개발을 직접할 수 있도록 세일즈포스 어드민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강의의 주제와 아젠다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제: 어드민을 위한 Apex 교육 4차_데이터 컬렉션과 변수/조건/반복문 다루기

 1) 데이터 컬렉션(List, Map, Set)

 2) 조건문(If, Switch)

 3) 반목문(For, While)

 4) 트리거 컨텍스트 변수


○ 강의영상: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자동화(프로세스 빌더, 워크플로 규칙, 플로 등) 외 코드로 자동화를 개발해보고 싶은 분들은 Salesforce Korean User Group에 참여하셔서, 매달 진행되는 무료 강의를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 자료

1) Salesforce Korean User Group 링크(클릭)

2) 강의영상 링크(클릭)

3) 강의자료 링크(클릭)

4) 지난 강의 영상 보기(클릭)

조회수 29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