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ban을 이용한 단계별 영업기회 관리

2018년 11월 21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오늘은 Summer '17 에 Release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소개에 이어, #Kanban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어로는 간판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Lightning을 사용하시는 고객분들도 적고, 그중에서도 Kanban이라는 기능의 존재도 모르시고 #Salesforce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에 이번기회에 소개드리려고 가지고 나왔습니다.

Kanban은 #Lightning 만 지원됩니다.


Kanban은 좀더 시각적으로 우리 Opportunity(기회)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주며,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고 있는 기회나, 어떤 Stage의 기회가 부족한지 등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Kanban을 통해 기회의 현황을 보다가, 특정 기회의 세부내용을 보고자 할때에는 그저 기회의 이름을 클릭하는것 만으로도 해당 딜로 들어가 세부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Research에 따르면, Kanban및 여타 Lightning의 Data Analytics 기능들을 통해 별도의 Reporting이 29% 감소했다고 합니다. (Salesforce Research Validated by 3rd Party, N=500 April 2017)


Kanban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 Kanban은 아래와 같은 부분에서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회 뿐만 아니라, 세일즈포스 내 대부분의 개체에서 지원됩니다. ('Recently Viewed(최근 조회 항목)' 가 아닌 List View(목록 보기)에서만 가능합니다.)



2. Kanban 화면 우측에서 개체를 Categorizing하는 Field를 기준으로 그래프를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프는 우 상단의 차트 그림을 클릭함으로써 열어볼 수 있으며, 더하여서 차트 그림 우측에 필터 버튼을 클릭해, 전체 레코드들 중 일부를 Filtering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3. Kanban 내 요소들을 Drag and Drop만으로 다른 Stage / Category 범위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이동 시키는대로 해당 범위의 금액들이 새로이 바로 계산됩니다.      아래 그림의 노란색 삼각형은, 해당 레코드에 일자가 지났으나 처리하지 않은 작업이 있다거나, 오랜시간 활동이 없었다거나, 현재 Active한 활동이 없는 등,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고 있는 레코드를 바로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표시입니다. ( Opportunity(기회) 에서만 나타납니다. )



기존에 Lightning을 사용하셨던 분들께서는 바로 Kanban을 들어가서 해당 부분이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Classic을 사용중이신 분들께서는 Salesforce의 새로운 기능들이 모두 Lightning에 집중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Lightning으로의 전환을 고민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