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ummer '17 에 Release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소개에 이어, #Kanban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어로는 간판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Lightning을 사용하시는 고객분들도 적고, 그중에서도 Kanban이라는 기능의 존재도 모르시고 #Salesforce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에 이번기회에 소개드리려고 가지고 나왔습니다.
Kanban은 #Lightning 만 지원됩니다.
Kanban은 좀더 시각적으로 우리 Opportunity(기회)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주며,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고 있는 기회나, 어떤 Stage의 기회가 부족한지 등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Kanban을 통해 기회의 현황을 보다가, 특정 기회의 세부내용을 보고자 할때에는 그저 기회의 이름을 클릭하는것 만으로도 해당 딜로 들어가 세부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Research에 따르면, Kanban및 여타 Lightning의 Data Analytics 기능들을 통해 별도의 Reporting이 29% 감소했다고 합니다. (Salesforce Research Validated by 3rd Party, N=500 April 2017)
Kanban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 Kanban은 아래와 같은 부분에서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회 뿐만 아니라, 세일즈포스 내 대부분의 개체에서 지원됩니다. ('Recently Viewed(최근 조회 항목)' 가 아닌 List View(목록 보기)에서만 가능합니다.)
2. Kanban 화면 우측에서 개체를 Categorizing하는 Field를 기준으로 그래프를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프는 우 상단의 차트 그림을 클릭함으로써 열어볼 수 있으며, 더하여서 차트 그림 우측에 필터 버튼을 클릭해, 전체 레코드들 중 일부를 Filtering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3. Kanban 내 요소들을 Drag and Drop만으로 다른 Stage / Category 범위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이동 시키는대로 해당 범위의 금액들이 새로이 바로 계산됩니다. 아래 그림의 노란색 삼각형은, 해당 레코드에 일자가 지났으나 처리하지 않은 작업이 있다거나, 오랜시간 활동이 없었다거나, 현재 Active한 활동이 없는 등,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고 있는 레코드를 바로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표시입니다. ( Opportunity(기회) 에서만 나타납니다. )
기존에 Lightning을 사용하셨던 분들께서는 바로 Kanban을 들어가서 해당 부분이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Classic을 사용중이신 분들께서는 Salesforce의 새로운 기능들이 모두 Lightning에 집중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Lightning으로의 전환을 고민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