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많이 받는 요구사항 중 하나인
웹사이트에 있는 특정 컨텐츠를 조회한 고객을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Pardot의 Custom Redirects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특정 url을 조회하는 고객에게
tag 추가, list 담기, score 조정 등 고객을 분류할 수 있는 액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Custom Redirects란 무엇일까요?
Custom Redirects란 Pardot으로 구현하지 않은 특정 컨텐츠 클릭 시, 해당 컨텐츠가 Pardot으로 생성한 url을 바라보도록 하는 기능으로 해당 URL을 클릭시 Pardot을 거쳐 원래의 컨텐츠를 바라보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실제 Pardot으로 생성된 URL의 페이지는 고객에게 보여지는 것이 아니여서 고객에게는
클릭한 컨텐츠의 페이지로만 보여집니다.
시나리오를 통해 Custom Redirects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나리오) 저희 클로비스 홈페이지의 Marketing 탭을 클릭한 고객은 마케팅 솔루션에 관심있는 고객으로 분류하여 마케팅 솔루션인 Pardot 관련 컨텐츠 발송을 위해 Custom Redirect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1) 메뉴: Content --> Custom Redirects --> Add Custom Redirect
2) Destination URL에 기존 컨텐츠(Marketing 탭) 링크를 지정
3) Completion Action으로 '마케팅'과 'Pardot' 태그를 지정 후 저장
4) 생성된 Tracked URL을 Marketing 탭의 클릭 시 액션으로 지정
5) Pardot을 거치는 동안, 고객의 등록된 쿠키값과 이메일을 매칭하여 설정된 액션(태그 추가)이 자동 실행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