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트렌드(2018-2019)

Chief Marketer 리포트 “2019 B2B Marketing Outlook”에 따르면 비즈니스 마케터의 42%는 2019년에 마케팅 예산을 늘리기로 했으며 4%만이 예산이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합니다. AgencyEA는 B2B 및 B2C 분야의 브랜드 활성화 지출(brand activation spending in both B2B and B2C sectors) 이 2020년까지 743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브랜드 활성화는 체험 마케팅, 프로모션, 디지털 캠페인, 이벤트 등 체험을 통해 곧바로 고객의 구매와 같은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활성화는 잠재 고객에게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2B마케팅 담당자는 2019년 마케팅 지출을 극대화하여 브랜드 활성화 계획을 실행해야 합니다.


출처 theplazmacreations.com

2019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 개인화 #Personalization


우리는 B2B와 B2C 전략의 융합에 주목해야 합니다. 놀라운 기술 발전 속도와 함께 가상의 상호작용이 물리적 거래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관계와 개인의 참여는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신뢰와 충성도는 모든 관계를 형성 또는 파괴하기도 하는 핵심요소입니다. 비즈니스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B2B 마케팅 담당자는 비즈니스 광고와 판매가 서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악수와 친분으로 비즈니스가 이루어졌고, 상호간의 충성도, 신뢰, 존중에 따라 비즈니스가 좌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관계는 일대일로 이루어지며 쉽게 확장하기 어렵습니다.


지난 10년간 우리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바로 과학기술입니다.


2010년대 후반부터 마케팅은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를 시작하고 관계형 마케팅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에 의해 강화된 새로운 수준의 관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 2018's Lesson Learned : 대부분의 기업고객은 브랜드가 자신의 필요를 예상하고 B2C 고객으로 받은 것과 동일한 수준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2019's Look For : 빅데이터 및 인공 지능(AI)을 활용하여 새로운 차원의 #개인화 를 달성할 것입니다.



마케팅 자동화로 모든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용어로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Epsilon에 따르면 개인화된 이메일은 일반적인 이메일 마케팅 메시지보다 클릭률이 241% 높다고 합니다.(관련 링크)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을 사용하면 수집 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현재까지의 활동을 기반으로 여러 채널에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판매의 단계에서 잠재 고객에게 도달 할 수있는 정보와 수단을 제공하여 리드 생성 및 후속 조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중략)



컨텐츠 마케팅을 통해 연결하십시오.


#컨텐츠마케팅 은 고객에게 가치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Infographics, How-Tos, ROI 계산기, 블로그 컨텐츠 등 모두 리드 생성 컨텐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직접 묻지 않아도 잠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구매할 때 우리의 브랜드가 생각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그저 시간이 되기 때문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컨텐츠를 포스팅하지 마십시오. 잠재고객에게 실제로 가치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만 컨텐츠 마케팅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간결하게 유지하고 관련성을 잃지 마십시오.


· 2018's Lesson : 가끔씩 자신의 머리에서 벗어나 자신이 알고있는 것을 조금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컨텐츠 마케팅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것을 할 수 있지만, 가치있는 것을 제공할 때만 작동합니다.


· 2019's Look For : 잠재 고객이 회사에 의존하여 자신이 알고있는 것을 자유롭게 공유 할 수있게되면서 더 많은 (더 유용한)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브랜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B2B 마케팅의 미래는 기업 전반의 분석 및 솔루션을 사용하여 개인적이고 관련성이 높은 메시징 및 데이터 기반 컨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점차적으로 B2B 마케터는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한 메시지 보다는 기업 고객 (Account) 수준의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2019 년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기술을 사용하여 B2B 마케팅 이니셔티브의 핵심이었던 관계 구축의 깊이와 폭을 늘리는 데 지속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출처 Pardot Blog "B2B Brand Activations: What Stood Out In ’18? What Will ’19 Bring?" by MELISSA REIN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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