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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3) - 전환율을 높이는 CTA(Call-to-action) 만들기

최종 수정일: 2020년 2월 12일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2) - 킬러 랜딩페이지란?)을 통해 킬러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균적으로 B2B 랜딩페이지의 방문자 중 1 - 4% 만이 리드( BrightInfo )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리드 발굴을 위해 매력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드려 많은 노력을 들인 마케터들에겐 정말 청천벽력 같은 이야기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환율을 높이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부분의 B2B 랜딩 페이지에서 간과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CTA(Call-to-action)입니다.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제출(Submit)'버튼을 기본값으로 설정해놓고 높은 전환율을 기대합니다. 지금부터 보다 효과적인 CTA로 더 많은 리드를 생성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짧게 유지하십시오.

CTA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헤드라인, 본문 및 이미지를 사용하여 추가정보 (일반적으로 스키밍되어 전체를 읽지 않는 경향이 있음)를 제공할 수 있지만 CTA 자체는 2 ~ 5 단어 사이 여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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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요구성 문구를 피하십시오.

양식을 작성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어떠한 행동을 하는 것 자체는 방문자가 우리에게 호의를 베풀고 있는 것입니다. “제출”,“발송”또는“여기를 클릭하십시오”와 같이 일반적이고 요구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단어를 피해 이미 제공한 정보 외에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는 것처럼 보이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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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치를 전달하십시오.

CTA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가 포함된 양식을 제출할 때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 지 알려주어야 합니다.  Don't에 나와있는 CTA 는 지나치게 판매 지향적이며 잠재고객을 위한 것이라기 보단 비즈니스에 이익이 되는 것처럼 보이는 경향이 큽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리드로 전환되었을 때 받을 수 있는 가치를 최소한의 단어로 표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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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TA를 명확히 하십시오.

방문자가 CTA를 찾아다니도록 하지 마십시오. 특히 모바일에서는 CTA를 찾기 위해 스크롤할 필요 없이 상단에 CTA를 위치시켜야 합니다. (물론 모든 규칙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배경색과 대비해 눈에 잘 띄는 지 확인하십시오. 다채로운 버튼 또는 차별화 된 문구로 방문자의 눈길을 끌수도 있습니다.



5. 긴급함을 표현하십시오.

사람들은 긴박감이 있을 때 행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긴급할 때 보이는 사람들의 행동패턴 에 대한 기사를 확인하세요!) 부족한 느낌을 주거나 ("10 개의 무료 가이드 만 남았습니다!") "오늘" 또는 "지금"과 같은 시간에 민감한 단어를 추가한다면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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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효율이 좋은 CTA를 찾았나요? 그렇지만 항상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CTA가 있을 것입니다. 다른 옵션들을 만든 다음 자동화 A/B 테스트  를 사용하여 어떤 CTA가 더 효과적인지 결정하십시오. 계속해서 테스트하십시오. 문구 뿐만 아니라 버튼 색상, CTA 배치 또는 페이지 레이아웃과 같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른 요소를 조정해보십시오.



Checklist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CTA 제작 체크리스트를 통해 더 효과적인 CTA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블로그 " Call-to-Action Checklist: 6 Tips for Higher B2B Conversions" by SHAUNA 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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