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을 대비하기 위한 7가지 CRM 트렌드 및 기술

2019년 1월 17일 업데이트됨

2000년대 이전의 오래된 CRM은 주로 고객 기록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기위한 기본적인 방법만 제공했습니다.


Salesforce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CRM 이 전면에 나옴에 따라 영업 및 마케팅팀은 개별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동적 콘텐츠, 실시간 메시지 등을 통해 대규모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가능성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2020년을 대비하여 기업들은 CRM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채널의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CRM은 2020년에 대비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Martech Advisor에서 발표한 CRM이 향후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는 7가지 트렌드 및 기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출처 CIO.com

1. #옴니채널 관점에서 전략적으로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십시오.

고객은 채널 전반에 걸쳐 많은 데이터 포인트를 생성합니다. 많은 기업이 영업 및 마케팅과 같은 팀에서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고객이 기대하는 끊김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은 데이터를 단일화하여 고객의 단일 뷰를 만들어야 합니다.


2. AI 및 머신러닝에 투자하십시오.

#AI #인공지능 은 이제 필수입니다. Martech Advisor의 보고서에 따르면 "CRM 시장의 AI는 2020년까지 50억 달러에 달할 것입니다." AI와 CRM을 결합함으로써 기업은 영업 담당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차선책을 제안하기 위해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고객 서비스 사례를 사전에 해결합니다.


3. CRM 모바일을 만드십시오.

이동 중에 영업 담당자는 언제 어디서나 영업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리드와 기회를 업데이트하고 직관적인 대시보드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제공하면 고객 상호 작용을 가속하고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CRM을 통한 소셜미디어 참여

소셜 CRM은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CRM을 소셜 미디어에 적용함으로써 회사는 실시간 피드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브랜드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특정 업종을 대상으로 CRM을 사용하십시오.

특정 업종을 대상으로 한 CRM 솔루션은 틈새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화될 수 있습니다. Martech Advisor 보고서에 따르면 "CRM 시스템을 사용하면 연락처 관리, 마케팅 또는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사람 중심의 기능에서 오더 추적과 같은 업무 지향적 또는 직무 중심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기술에 주목하십시오.

AR, VR 및 가상 어시스턴트와 같은 몰입형 기술은 기업이 고객 및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성장하고 진화하는 디지털 채널 (이메일, 메시징, 음성 및 화상 회의) 전반에서 #캠페인 실적을 평가하고 첫 터치, 마지막 터치 및 멀티 터치 속성에서 어떤 채널이 최고의 마케팅 #ROI 를 제공하는지 분석해야합니다. 인텔리전스 및 분석은 어제, 오늘 및 미래의 디지털 채널에 대한 #참여 를 효과적으로 평가하는 핵심입니다."

- Nate Skinner, Salesforce #Pardot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


7. 쉬운 사용법에 집중하십시오.

CRM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는 성공적인 플랫폼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즉, 데이터 접근과 분석이 쉬워지고, CRM 솔루션과 다른 기술과 원활하게 연결되고 고객과의 상호 작용이 이전보다 훨씬 능률적이면서 간결해 질 것입니다.


고객 경험의 영역에서 경쟁하고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는 기업은 CRM 기술의 현재 및 미래에 집중해야 합니다. 새로운 미래에 대비할 CRM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Is Your CRM Ready for 2020? 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블로그 "7 Technologies and Trends to Get Your CRM Ready for 2020" by EMILY FULTZ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