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 Completion Action

Salesforce의 #B2B #마케팅자동화 솔루션 #Pardot 은 마케터들이 빠르고 쉽게 마케팅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Completion Action

2. Segmentation Rule

3. Automation Rule

4. Dynamic List


Pardot의 마케팅 자동화 프로세스는 4가지 자동화 기능을 이용해 잠재고객의 행동(Action) 또는 특정 기준(Criteria)에 따라 규칙을 생성함으로써 구현됩니다. 4가지 기능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서로 조합하여 고객군을 더 세부적으로 분류하거나 다양한 캠페인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4가지 기능 중 Completion Actio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pletion Action을 사용해 잠재고객이 특정한 행동을 완료할 때 실행할 작업을 미리 셋팅해놓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랜딩페이지, 폼, 파일, 커스텀 리디렉션, 페이지 액션에 Completion Action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이메일 오픈, 폼 제출, 파일 다운로드 시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폼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 'Completion Action'을 추가하여 해당 잠재고객에게 Tag를 추가하거나, 특정 리스트에 추가하여 별도로 관리할 수 있고, 해당 잠재고객을 할당받은 Pardot User 또는 Salescloud User에게 알림메일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그림1 - Form + Completion Action>


Home > Marketing > Forms > New Forms, 폼 작성 후 Completion Action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