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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 Automation Rule 활용편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6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난 번 소개드렸던 #Pardot 의 Automation Rule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리뉴얼 알람 메일 발송

Automation Rule을 사용해 고객에게 리뉴얼 알람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뉴얼 날짜가 60일 남은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Automation Rule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

Repeat Rule을 활성화하여 매 60일마다 해당 Automation Rule을 반복하도록 하고, 최대 10번까지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리뉴얼 날짜가 60일이 남은 모든 고객들은 항상 그 시점에 도달했을 때 리뉴얼 알람메일을 받게 됩니다.


또한 해당 기준에 맞는 Prospect가 발생하면 해당 Prospect에게 리뉴얼 알람 메일을 보냄과 동시에 영업담당자에게 Notification을 주기 위해 Salesforce 내 Task를 만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Inactive Prospect 점수 하향조정

지난 30일간 아무런 Activity를 하지 않았던 Prospect에 대해 점수를 하향조정하는 Automation Rule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 2>

Repeat Rule을 활성화 하여 매 30일마다 해당 Automation Rule이 실행되도록 설정하고 실행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겠습니다.

Rule은 Prospect의 Activity가 30일 이내 발생한 적이 없고, 점수가 0점 이상인 경우로 설정을 한 뒤, 해당 기준에 부합하는 Prospect는 -20점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Automation Rule을 설정하게 되면 최근 한달 간 아무런 Activity를 하지 않는 Prospect는 점수가 20점 낮아지게 되고, 해당 Prospect를 따로 분류하여 Entry 레벨에 적합한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볼 수 도 있습니다.





3. Automation Rule 순서대로 실행하기

여러 Automation Rule을 사용하게 되면 특정 순서대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때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규칙이 다른 규칙보다 먼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규칙 1에는 기준에 부합할 때 실행할 규칙 외에 추가로 특정 태그를 적용하는 작업을 포함시킵니

다.



<그림 4>

그런 다음 규칙 2를 만들고, 기준 중 하나에 'Prospect tag is [x]'가 포함됩니다. ([x]는 규칙 1에서 설정해놓았던 태그로 입력합니다.)




Automation Rule을 설정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내용으로 더욱 다양한 Automation Rule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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