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 Automation Rule 활용편

2019년 11월 6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난 번 소개드렸던 #Pardot 의 Automation Rule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리뉴얼 알람 메일 발송

Automation Rule을 사용해 고객에게 리뉴얼 알람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뉴얼 날짜가 60일 남은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Automation Rule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

Repeat Rule을 활성화하여 매 60일마다 해당 Automation Rule을 반복하도록 하고, 최대 10번까지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리뉴얼 날짜가 60일이 남은 모든 고객들은 항상 그 시점에 도달했을 때 리뉴얼 알람메일을 받게 됩니다.


또한 해당 기준에 맞는 Prospect가 발생하면 해당 Prospect에게 리뉴얼 알람 메일을 보냄과 동시에 영업담당자에게 Notification을 주기 위해 Salesforce 내 Task를 만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Inactive Prospect 점수 하향조정

지난 30일간 아무런 Activity를 하지 않았던 Prospect에 대해 점수를 하향조정하는 Automation Rule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 2>

Repeat Rule을 활성화 하여 매 30일마다 해당 Automation Rule이 실행되도록 설정하고 실행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겠습니다.

Rule은 Prospect의 Activity가 30일 이내 발생한 적이 없고, 점수가 0점 이상인 경우로 설정을 한 뒤, 해당 기준에 부합하는 Prospect는 -20점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Automation Rule을 설정하게 되면 최근 한달 간 아무런 Activity를 하지 않는 Prospect는 점수가 20점 낮아지게 되고, 해당 Prospect를 따로 분류하여 Entry 레벨에 적합한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볼 수 도 있습니다.





3. Automation Rule 순서대로 실행하기

여러 Automation Rule을 사용하게 되면 특정 순서대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때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규칙이 다른 규칙보다 먼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규칙 1에는 기준에 부합할 때 실행할 규칙 외에 추가로 특정 태그를 적용하는 작업을 포함시킵니

다.



<그림 4>

그런 다음 규칙 2를 만들고, 기준 중 하나에 'Prospect tag is [x]'가 포함됩니다. ([x]는 규칙 1에서 설정해놓았던 태그로 입력합니다.)




Automation Rule을 설정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내용으로 더욱 다양한 Automation Rule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Automation Rules Now Have Repeat Rule Functionality" by ALLISON CUZZORT

Pardot Blog "9 Creative Ways to Use Pardot Automation Rules" by ADAM WA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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