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 Automation Rule

2019년 7월 22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D

오늘은 Salesforce #Pardot 의 4가지 마케팅 자동화 기능 세 번째 Automation Rule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utomationRule 을 사용하면 지정한 기준에 따라 특정한 마케팅 및 세일즈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 일본 또는 중국의 모든 잠재 고객을 APAC 영업팀에 자동으로 할당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1. Automation Rule이 적용된 Prospect를 추가할 'List' 생성

Step 2. Automation Rule 생성 및 실행


<그림1 - Automation Rule 생성>

Home > Marketing > Automation > Automation Rules, ‘+Add Automation Rule’ 클릭 → Rule 정보 입력 → 'Set Rule' 클릭


<그림2 - Automation Rule 세부설정>

‘Match Type’ 선택 → ‘+Add new rule’ 클릭 후 Rule 셋팅 → ‘+Add new action’ 클릭 후 생성한 List에 Automation rule 적용 → ‘Create Automation Rule’ 클릭


Match Type 중 Match All을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모두를 충족하는 Prospect만 선별하며, Match Any를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중 하나만 충족하는 Prospect도 선별하게 됩니다.


Automation Rule은 10분마다 일괄 적용되며, 'Execute in Real Time' 옵션을 선택할 경우 실시간으로 Automation Rule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에서는 '폼 제출 시 잠재 고객에게 이메일 보내기'와 같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어야 할 Automation Rule을 제외한 다른 규칙들은 웹페이지 로드 시간이 느려질 수 있으므로 Real Time 옵션을 선택하지 않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Paused'를 선택하여 Automation Rule 실행을 중지할 수 도 있습니다.


Automation Rule을 사용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1) Automation Rule은 일치하는 Prospect에게 한 번만 영향을 미칩니다. 규칙을 변경하여 동일한 Prospect에게 다시 영향을 주려면 첫 번째 규칙을 삭제하고 변경 사항과 함께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2) Automation Rule은 소급적용되며 과거에 했던 활동들이 기준에 부합할 경우 해당 Prospect 역시 Automation Rule에 적용됩니다.

3) Automation Rule을 삭제하면 실행이 중지되지만 이전 작업은 실행 취소되지 않습니다. Rule이 휴지통에서 삭제되지 않으면 다시 시작됩니다.



Automation Rule 설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Automation Rules" by ADAM BLIT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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